본문 바로가기
ILLUST

메리 크리스마스! 성탄절 수영복 일러스트 그림

by sorcerer 2017. 12. 23.

메리 크리스마스! 성탄절 수영복 일러스트 그림


안녕하세요. 

2017년 크리스마스를 맞이하여 크리스마스에 걸맞는 그림을 그려봤어요.


시간에 맞출 수 있어서 기쁘네요. 사실은 더 일찍 완성시킬 줄 알았는데 꽤 걸렸습니다.


썸네일





푹신푹신한 곱슬머리의 수영복을 입은 여자아이를 그려보려고 했습니다.

처음 의도와는 약간 다르게 단정한 머리가 되었네요.

  

제가 그림을 그리기 시작한지 1년이 지났습니다.


처음에는 메디방 페인트를 만져봤었고 메디방 페인트의 장점과 단점을 알게되어 다른 툴도 다뤄보고 싶어 많은 일러스트레이터가 사용하는 사이툴로도 그려봤습니다. 사이툴은 구동이 가볍고 강력한 도구들 특히 블러가 좋았었습니다.


그림에 대한 정보를 검색하다 클립스튜디오의 존재를 알게 되었는데 마침 할인행사를 하길래 시험삼아(?) 체크카드로 결제해봤는데

결제가 되어서 클립스튜디오 EX를 구매했습니다.


masun33333


그 이후 클립스튜디오를 메인으로 삼아 그림을 그려왔습니다. 클립스튜디오는 프로그램이 다소 무겁지만 메디방 페인트와 사이툴과 포토샵 등 다양한 페인트 툴의 장점을 한 곳에 담은 괜찮은 페인트 툴이라고 생각합니다.


포토샵의 기능에 비하면 부족한 부분도 있지만요. 그리고 매번 구동시마다 계정 인증을 받아야 되고 인터넷이 접속이 불가한 장소에서는 계정 인증이 안 되는 점도 아쉽네요.  


작년 12월 일러스트를 처음 그리며 허둥지둥 포스팅 하던것이 생각나네요.

어느새 2017년 한 해의 끝자락에 와 있네요.

더 많은 그림을 그리고 더 많이 포스팅을 하려고 했는데 뜻대로 잘 안 되네요.


제 블로그를 찾는 분들은 아마 그림에 관심이 많은 분들이라 생각합니다. 썰렁한 블로그지만 조금이나마 방문하는 분들의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네요.


2017년 한 해 잘 마무리 하시고 다가오는 2018년 무술년 좋은 일만 가득하시길 바랍니다.


참참... 이글을 보시는 분 모두 Merry Christmas!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