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징어 짤방 캐릭터 그리기 클립스튜디오
간단한 오징어 캐릭터를 그려보았습니다.
카톡 스티커(스탬프)나 특정 사이트에서 짤방으로도 쓸 수 있는 캐릭터를 만들어 보고자 했습니다.
제작 과정
1. 러프스케치 후 선따기
레스터 레이어에 러프스케치를 그린 다음 벡터레이어를 생성해 선을 땁니다.
러프스케치를 할 때는 좌우반전을 수시로 보면서 비율을 맞춰줍니다.
벡터레이어를 사용할 때에는 오직 벡터레이어만 사용해야 랙이나 느려지는 현상을 줄일 수 있습니다.
2. 채색
클리핑마스크를 걸겠습니다.
자동선택 툴을 이용해 여백을 선택후 Ctrl+Shift+I를 눌러 반전시킵니다.
채우기 툴을 이용해 색을 캐릭터에 부어줍니다. 보조도구 설정이 [편집 레이어만 참조]가 되어있는지 확인합니다.
레이어 작업창 하단에 신규 레이어 폴더를 추가하고 클리핑을 걸어줍니다.
색을 부은 레이어를 선택해 채색에 방해되지 않도록 Ctrl+U를 눌러 명도를 100으로 바꿔줍니다.
Ctrl+D를 눌러 선택범위(점선)를 비활성화 해줍니다.
레이어 폴더에 레스터레이어를 추가한 다음 밑색을 붓습니다.
자동 선택 툴을 눌러 색을 입힙니다. 이 캐릭터의 경우엔 몸을 먼저 자동선택해 그라데이션을 입히고 머리는 사선으로 그어서 색의 변화를
추가했습니다.
활오징어 느낌을 살리려고 했습니다.
그림자를 가볍게 그리고 반사광도 입혔습니다.
3. 텍스트 입히기
새 레이어를 생성해 매직 펜으로 글씨를 작성합니다.
검은 색상으로 "풉 ㅋㅋㅋ"라고 입력했습니다. 그리고 그 위에 신규 레이어를 생성해 클리핑 마스크를 겁니다.
그 다음 에어브러쉬로 마음에 드는 색상을 골라텍스트 아래부터 색을 입혀줍니다.
4. 완성
파일 사이즈를 줄일 때 원본을 PNG(PNG가 덜 깨지니 PNG를 추천)로 일단 변환저장한 다음 파일을 닫고 저장한 PNG 파일을 불러옵니다.
그 다음 파일 사이즈를 저장하면 원본 손실을 줄일 수 있습니다.
제 그림을 봐 주셔서 감사합니다.
본 포스트에 사용된 모든 이미지의 저작권은 블로그 주인 sorcerer에게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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